토크: 여성의 행진 광란

초크 토크: 여자 3월의 광란은 상위 팀들이 2라운드에 진출함에 따라 대부분 시드에 따라 진행됩니다

3월의 광기는 지금까지 여자 NCAA 토너먼트에서 대부분 3월 예측이 가능했습니다.

1994년 대회가 64개 팀으로 확대된 이후 처음으로 11번 시드 이하 팀이 2라운드에 진출하지 못했습니다.

32강에 진출한 두 자릿수 시드는 오리건주와 사우스다코타주 두 곳뿐이었습니다. 덕스는 밴더빌트를 이기기 위해 연장전이 필요했고 잭래빗스는 오클라호마주에서 두 자릿수 후반기 적자에서 벗어나 6점 차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덕스는 일요일 접전 끝에 2위 듀크에게 패하면서 시즌이 끝났습니다. 사우스다코타주는 월요일에 UConn과 경기를 치릅니다.

대부분 상위 시드 팀들이 진출하면서 경쟁적인 2라운드 대회가 열렸고, 일요일에도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특히 모두 우승한 5번 시드를 포함해 말이죠.

5위 캔자스 주립대는 연장전 끝에 4번 시드 켄터키를 꺾었습니다. 와일드캣츠는 개막전에서 리버티를 79-78로 꺾고 간신히 살아남았습니다.

베일러가 5번 시드인 올레 미스에게 근소한 차이로 앞서고 5번 테네시가 4번 오하이오 주립대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켄터키만이 유일한 개최지가 아니었습니다.

NCAA가 처음으로 상위 4개 시드에 진출한 이후 처음으로 상대팀 홈 코트에서 5번 시드 3개가 진출했습니다. 또한 2021년에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전체 토너먼트가 텍사스에서 열렸습니다.

6위 플로리다 주립대는 3위 LSU와 맞붙고 6위 웨스트버지니아대는 월요일에 3위 노스캐롤라이나와 맞붙습니다.

일요일에는 2번 시드인 TCU와 헤일리 반 리스가 7번 시드였던 전 루이빌 팀과 맞붙는 음모도 있었습니다. 루이빌의 순조로운 출발 이후 반 리스와 그녀의 TCU 팀원들은 2쿼터에 주도권을 잡으며 85-70으로 승리했습니다.

반전이 없더라도 첫 32경기에서 눈에 띄는 활약이 없었다는 뜻은 아닙니다. 상위 팀들은 모두 1라운드 승리에서 우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 UCLA, 텍사스, 남부 캘리포니아 등 4개의 1번 시드 팀이 평균 47점 차이로 승리했습니다. 링크모음

사우스캐롤라이나와 UCLA는 모두 2라운드에서 더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둘 다 후반전에 기권하여 스위트 16에 진출했습니다.

개막전에서는 Gamecocks, Longhorns, UConn, Notre Dame, LSU, 테네시가 모두 100점 이상을 기록하며 공격력이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이는 NCAA 역사상 두 번째로 6개 팀이 100점 이상을 돌파한 기록입니다.

수비도 때때로 중심을 잡았습니다. 듀크는 전반전에 리하이에게 10점을 내줬고 USC는 리하이에게 11점만 내줬습니다. UConn은 전반전에 아칸소 주립대를 66-16으로 앞섰습니다.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