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메이커 또는 북키는 도박계의 거물입니다. 이들은 축구, 경마와 같은 스포츠 이벤트와 오스카상 및 기타 시상식, 정치 선거와 같이 실적이 훼손된 다른 유명 이벤트에 베팅하는 사람들입니다.
주식 시장 영역의 브로커와 마찬가지로 북메이커는 특정 이벤트의 결과를 예측하고 베팅자의 '투자'를 취한 다음 그 결과에 따라 수익을 지급하려고 합니다. 물론 이들은 스스로 수익을 내기 위해 사업을 하기도 하므로 수익의 일부를 마진이라고 합니다.
수익을 보장하기 위해 예약자는 특정 이벤트의 모든 가능한 결과를 고려합니다. 온라인 예약 회사는 일반적으로 배당률을 설정하기 위해 팀을 고용합니다. 이 개인으로 구성된 팀은 수익을 창출하고 수익을 늘리기 위해 통계적 확률, 여론, 최근 경기, 선수 통계 등을 모두 살펴봅니다.
북메이커는 배당률이 100%가 되지 않도록 설정하여 수익을 창출하기도 합니다. 가장 간단한 비유는 동전 던지기입니다.
친구와 베팅을 한다면 결과에 10달러를 걸 수 있습니다. 앞면은 10달러, 뒷면은 10달러를 줍니다. 이 경우 두 사람 모두에게 유리하지 않으므로 소수점 확률은 2.0입니다. 이는 결국 부키의 경우 수익이 0인 것과 마찬가지로 마진이 없는 100% 시장을 의미합니다. 부키는 수익을 내야 하므로 마진을 설정하여 우위를 점하고 시장이 100% 이상이 되도록 합니다. 부키는 일반적으로 2%에서 10% 사이의 수익을 더하며, 이를 제공되는 배당률에 반영합니다. 가장자리가 낮을수록 펀터에게 더 좋습니다.
베팅 회사는 특정 경기의 승자가 누구든 가능한 모든 결과에 베팅하기를 희망하며, 이는 "이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모든 베팅자가 같은 팀이나 말에 베팅을 하고 다른 팀이나 말이 승리했다면, 이는 관련된 모든 사람이 원하는 결과가 아닐 것입니다. 사설 토토사이트
특정 배당률이 너무 많은 베팅을 받아 이익이 손실이 되면 배당률이 조정되어 북메이커가 항상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해석하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10/1(11.00)로 승리할 확률이 엄청나게 많은 베팅을 유치하는 반면 첼시에 뒤처질 확률이 3/2(2.5)로 아무것도 유치하지 않는다면, 북키가 10/1(11.00)로 하락하고 3/2(2.5)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종류의 움직임이 발생하면 펀터들은 스마트 머니의 임금이 어디에서 지급되고 있는지 잘 알고 있으며, 차익거래/확실한 베팅이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부키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은 기업뿐만이 아닙니다. 개인은 베팅 거래소에 참여하여 배당률을 유리하게 활용하여 자신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이는 상당한 금액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환 베팅에서 한 사람이 9/1(10.00)의 배당률을 가진 팀을 후원하기로 선택하면 '백 베팅'을 하고 다른 사람이 베팅을 받을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베팅을 받는 사람인 '레이어'는 북메이커와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이 경우 레이어는 실제로 북메이커 역할을 하며, 결과가 자신에게 유리하면 레이어와 베팅자 모두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